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맛집탐방] 강릉 중앙시장 방문기 1_먹거리

by LSB98 2024. 2.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릉 중앙시장 방문기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강릉 중앙시장은 강릉 시내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에 강릉 고속버스터미널도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군것질을 하기 위해서 자차를 이용해서 시장을 방문하였는데요.

 

네이버 지도

중앙시장

map.naver.com

 

평일(월, 화)에 방문하다 보니 그렇게 많은 사람은 보이지 않아 한산한 느낌이었습니다.

월요일에는 강릉에 늦게 도착하다 보니 시장도 늦게 방문하였는데요. 저는 20시 40분쯤에 시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주차는 "강릉중앙시장 제1주차장"에 주차를 했었고요, 일요일 및 공휴일은 무료라고 하니, 이점 참고 해주세요!

위치로는 시장과 거리는 조금 있으나 걸을만한 거리입니다.

만약에 시장과 제일 가까운 주차장을 이용하고 싶으시면 제2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 1시간 이후부터는 요금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네이버 지도

중앙시장 제1공영주차장

map.naver.com

 

1. 배니닭강정

20시 40분에 시장을 방문했을 때는 거의 모든 가게가 문을 닫았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문이 열려있는 가게들을 찾아보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배니 닭강정이라는 가게였습니다. 네이버에 찾아보니 미리 하루 전에 예약할 수 있는 예약 시스템도 있더라고요! 정말 인기가 많은 가게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매운맛/순한 맛 22,000짜리 세트를 먹었습니다.

 

 

배니닭강정 : 네이버

방문자리뷰 20,135 · 블로그리뷰 1,964

m.place.naver.com

줄을 서서 먹을 만큼 인기가 많았다
닭강정을 진열해 놓은 모습
닭강정 비주얼 살벌;;

 

맛 후기 : 닭강정을 퍽퍽살로 튀겼다.(나는 다리살이 좋은데...) 하지만 퍽퍽 살로 튀긴 닭강정 중에서는 맛있는 닭강정이었다. 첫날보다 둘째 날 식은 닭강정이 더 맛있었다.

 

2. 모자호떡

배니 닭강정 근처에 호떡집이 보였습니다. 그곳도 줄을 길게 서서 먹었는데요. 저는 아이크림호떡과 뿌링클치즈호떡을 먹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뿌링클을 좋아하지 않아서 걱정이 많았는데요. 모자 호떡에서 파는 뿌링클 치즈 호떡은 특이하고 맛있던 기억이 있었으며, 아이스크림 호떡은 역시나 맛있었습니다.(맛없을 수 없는 조합)

BTS 뷔가 방문했다는 현수막이 눈에 띈다
고소한 냄새가 코로 쏘옥 들어간다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

 

 

또 그 근처에 튀김집이 있어 모듬튀김을 사서 먹어보았지만 다시는 먹지 않을 맛이라 여러분들께는 소개드리지 않겠습니다. 만약에 강릉 중앙 시장을 방문하시게 된다면 두 개의 가게는 제가 추천드립니다.

한번 방문하셔서 먹어보시면 좋을 꺼 같습니다.

 

다음에는 다음날에 군것질한 것들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