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자격증 관리] 팝송으로 영어 공부하기

by LSB98 2024. 1.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팝송으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저는 정말로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회사를 준비할 때 OPIC공부를 했었어야 했는데 주변 친구들 보다 영어를 너무 못해 고민이 되었었죠.

어떻게 보면 그 때 당시 자격지심까지 들었던거 같은데...

 

처음에는 NH를 받았었죠

2번째도 NH를 받았었습니다.

3번째는 IL

4번째는 IM1

5번째는 IM2

6번째는 IM2

7번째는 IM2

 

이렇게 까지 받은게 저의 성적입니다.

인증하고 싶지만 2년이 지나버리면 성적표가 없어지네요...

그렇게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저는 이렇게 발전한 저를 보고 뿌듯하기도 하고

그리고 더더욱 높은 점수를 받고 싶습니다.

 

이런 경험이 있던 제가 추천드리는 공부 방법은 바로 "팝송으로 영어 공부하기" 입니다

 

저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0곡으로 시작하자! *

 

1. 좋아하는 팝송 고르기

2. 한번 들어보기(가사가 어디까지 들리는지)

3. 가사 적기 (들리는 데로 영어가사 적기)

-> 그리고 나서 한 문장씩 스스로 번역

4. 내가 번역한거랑 남들이 번역한 글과 비교해 보기

5. 한번 불러보기

 

Tip) 애니 노래가 좀 더 발음도 또박또박하고 의역이 되는 글도 적어 처음에는 저 처럼 하시는거를 추천드립니다.

 

참고하시라고 제가 공부했던 자료를 첨부로 넣어드리겠습니다.

 

영어 왕초보분들 저희 같이 힘을내시죠!!

감사합니다!

 

1차시 Let it go.hwp
0.07MB

728x90
반응형